스킨케어 위한 남성화장품, 피부타입에 적합한 제품 선택해야…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0-17 10:11:48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최근 외모 관리를 위해 패션과 더불어 스킨케어에 신경 쓰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20대, 30대 청년부터 40대, 50대 중년층까지 연령대도 다양하다.
그루밍족이라 불리는 이들은 기초케어에 유용한 각종 남성화장품에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다. 우수한 기초화장품 구입을 위해 코스메틱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올인원 화장품을 알아보거나, 제품별 판매순위, 추천 스킨로션세트 등을 조사해보기도 한다.
기초 스킨케어를 위한 남자화장품 구입을 계획한다면, 여성과 다른 남성 피부유형의 일반적인 특징을 파악한 후 적합한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대개 남자의 피부는 여자보다 두껍고 유분이 많으며, 수분이 적은 게 특징이다. 따라서 피부 수분 공급 및 유·수분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남자/남성화장품이 적합하다.
이어 지성, 민감성 타입 등 자신의 세부적인 피부타입을 확인하고, 이에 알맞은 맞춤 남성 기초화장품을 구입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피부 화이트닝이나 주름개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관련 기능성제품을 구입해 바르는순서에 맞춰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보쏘드 BOSOD 화이트닝 포 맨 3-SET는 남성을 위한 기초화장품 올인원 세트상품이다. 이 중 보쏘드 원킬 클렌징은 세정 시 피부층의 각질 및 과다 피지분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피부 주름 및 화이트닝 관리, 모공 수렴에 기여한다.
보쏘드 에너지 파워 크림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 케어 및 보습에 일조하는 수분크림으로 개발됐다.
1960NY 밸런싱 3-STEP 포 맨은 정확한 바르는순서에 맞춰 이용할 시 남성 피부를 3단계로 관리하는 데 일조할 수 있는 올인원 세트 제품이다. 이 세트의 1960NY 멀티 토너 포 맨은 잦은 면도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다음 단계의 화장품 흡수에 기여한다.
또한 1960NY 멀티 에멀젼 포맨은 피부 유·수분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고, 1960NY 슈퍼 리치 크림은 보습에 일조한다.
피부관리에 적합한 남성화장품을 코스메틱 브랜드 사이트,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경우, 민감성 등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지 확인한 후에는 제품의 사용 유효 연령대도 알아보는 게 이롭다.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까지 연령대별로 피부관리의 주안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스킨로션세트 판매순위, 올인원 남자화장품 추천 등의 정보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에 제품의 성분 및 반영된 기술력이 남성 피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따져볼 필요도 있다.
이어 남자/남성화장품 구입 후에는 올바른 바르는 순서에 따라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기초화장품은 종류마다 밀도 등이 달라, 바르는 순서에 따라 피부관리에 기여할 수 있는 정도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지나친 음주 및 흡연은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보다 철저한 남성 피부관리를 추구한다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지향하는 게 적합하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