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투 책장] '마음챙김'..."마음도 인생도 쉬워집니다"

전시/공연/신간 / 최정은 / 2021-10-11 11:54:50
  • 카카오톡 보내기
-신간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
-유튜브 누적조회수 8500만회 인기 콘텐츠

▲ 사진= 중앙북스 제공.
[세계투데이 = 최정은 기자] "매일 한 장만 따라 써보세요, 마음도 인생도 쉬워집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영상 콘텐츠가 책으로 발간됐다.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이다.

 

이 책은 삶의 다양한 순간과 어려움 속에서 나를 바꾸고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책을 통해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스스로를 바꾸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자 채환은 유튜브 '귓전명상 힐링TV' 채널 등을 통해 약 30만 명과 소통하고 있는 작가이자 인플루언서다. 마음챙김에 대한 그의 유튜브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만 8500만 회를 넘겼을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SNS와 집필 활동 등을 통한 말과 글의 힘으로 수많은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작가이자 인플루언서인 그가 대중들 사이에서 '마음 치유사'라고 불리는 이유다.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에서 그는 우리가 사용하는 말투와 단어, 그리고 문장 등만 조금씩 바꿔도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좋은 생각을 할 수 있으며 인생을 좋은 흐름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그가 강조하는 '마음챙김'은 모두 4개 단계로 구성된다. 첫 단계는 자신을 돌아보기다. 1단계 '바라보기'는 나도 알지 못했던 나를 온전히 관조하도록 안내한다. 2단계 '깨어 있기'는 나를 통하는 여러 감정을 관찰해 감정의 주인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바라보기'와 '깨어 있기'의 다음 단계는 인지와 수용이다. 저자는 3단계 '알아차리기'에서 지금 이 순간 내 안을 지켜보며 희망을 알아차려야 한다고 말한다. 마지만 4단계인 '흘러가기'는 내가 원하는 모든 순간 속에 물 흐르듯 흘러가는 것이라고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마음챙김을 위한 올바른 습관도 소개한다. 하루 10분 동안, 이 책을 한 장 읽고 필사하는 것인데 이는 한 글자 한 문장 쓸 때마다 명상의 기법을 응용하며 독자가 내면의 자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작가는 또 "우리의 마음에도 디톡스가 필요하다"며 "생각과 마음에서 나쁜 것을 비우고 좋은 것을 채우면 인생의 흐름을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 / 채환 지음 / 중앙북스 / 240쪽 

 

최정은 기자 vamicake@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