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축제 열린다…‘2022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
- 생활정보 / 김명상 기자 / 2022-01-12 11:31:46
![]() |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하고 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민간기업과 함께 2011년부터 개최해 온 쇼핑문화관광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외국인들의 한국방문이 어려운 만큼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올해 특별 주제는 'K 뷰티'로, 인기 한국 미용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시작은 13일 오후 2시 '케이-뷰티 쇼'로 출발한다. 서울 명동에서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한국미용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미용 체험관 '뷰티 플레이'를 방문하면 한국 메이크업을 직접 해보고 다양한 미용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5시에는 케이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엠넷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출연했던 '라치카' 등이 펼치는 축하공연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케이 뷰티 특별 할인전'이 열린다. 'G마켓 글로벌', '글로벌 11번가'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은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도 구매금액별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의 소비를 촉진한다. 국내 40여개 중소 미용 브랜드들도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목적지로 한국을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상품 사전구매 할인전'도 준비했다.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 체결국을 포함해 △해외발 한국행 노선 항공권 할인 △숙박 최대 80% 할인 △300여개 식음료 매장 최대 20% 할인 등 한국관광상품을 미리 구매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문화관광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한식, 한국어, 한국공예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한국의 쇼핑 트렌드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쇼핑관광 이야기를 담은 웹진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 4명은 각각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체험하고 안전하게 한국여행을 즐긴 모습을 브이로그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송출한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투데이=김명상 기자 terry@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