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기념 행사, 전국적 개최
- 문화 / 김효림 기자 / 2022-08-12 11:14:41
![]() |
▲광화문 광장/ 사진= 서울시 제공 |
광복 77주년을 맞아 서울과 광주 등 전국 곳곳에서 기념 행사들이 준비 중이다.
서울시는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오는 14일 광화문 광장 야외 무대에서 '광복 77주년 기념 음악회'를 연다.
지휘자 김선욱은 드보르자크의 카니발 서곡으로 음악회의 시작을 알리고, 스메타나의 '나의 조국' 중 '몰다우'와 차이코프스키의 '파드되', 브람스의 '대학 축전 서곡',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등 여러 곡을 선보인다.
또한 화성에서는 화성시문화재단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 유적공원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제 77주년 광복절 기념 체험행사 '그날의 함성'을 준비한다.
![]() |
3일간 진행 예정인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 동안 드론 체험, 대형 젠가, 컬링 등을 비롯해 4.15 머그컵 만들기, 태극기·무궁화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종이비행기 만들기, 화성독립운동가 컬러링 엽서 만들기, 화성독립운동가 명언 캘리 부채 만들기, OX퀴즈, 줄다기리 등 방문객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광복절 당일에는 무용과 음악 등 타악 퍼포먼스 공연으로 독립 운동을 표현하고, 이어 광복의 기쁨을 표현하는 작은 음악회도 이어진다.
서울장신대학교도 오는 15일 경기도 광주시와 함께 서울장신대 해성홀에서 ‘광복 77주년 기념 광복절 기념음악회’를 진행한다.
음악회는 쇼호스트 남강훈과 전문 MC 현아름이 진행을 맡고, 테너 임재홍 교수와 소프라노 조경화 교수, 바리톤 김민성 등의 성악가를 비롯해 대중가수와 연주자, 국악가 등 9개 팀이 함께 한다.
세계투데이= 김효림 기자 gyfla1@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