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두피관리 실천으로 얻는 건강한 두피와 모발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13 10:48:23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가꾸기 위해서는 모발뿐만 아니라 두피케어도 중요하다. 모발이 생성되고 자라나는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
두피케어를 위해 샴푸, 스케일링, 영양제, 에센스, 마사지기, 팩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두피케어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한편 두피를 건강하게 만드는 두피관리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많이 문지르면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손 끝으로 살짝 두드리며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두피와 모발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두피클렌징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하며, 적당한 운동, 숙면, 영양분 공급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야 한다.
두피마사지는 두피 노폐물 배출에 좋지만 손톱으로 두피에 상처를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젖은 머리를 말리지 않고 자면 건조한모발이 될 수 있으며 두피가 습해지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흰머리가 나면 뽑는 습관은 모낭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뽑지 말고 가위로 끝부분을 잘라내는 것이 이롭다. 건조해질 수 있는 환절기 두피에는 적당한 수분케어로 두피에 영양을 주는 것이 두피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이 된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헤머셀의 샴푸는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는 탈모샴푸로 소비자들의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두피에 좋은 샴푸로 여성용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판테놀과 살리실산이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 굵기를 증가시키면서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비듬을 완화하고 살리실산이 두피각질층을 분해해 두피여드름, 뾰루지, 두피가려움, 냄새, 각질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남성용 탈모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니코틴산아미드가 탈모를 예방해주면서 피리티온아연액이 셀프두피케어와 두피클렌징을 돕고, 덱스판테놀 성분이 모발과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모발영양제품, 두피영양제품이다.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민감성두피전용 샴푸로, 허브추출성분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가 민감두피를 진정시키고 건조한두피에 풍부한 두피영양을 공급하는 두피케어샴푸, 민감성두피샴푸이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