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원목가구 구입할 때 주의사항과, 구입 후 관리방법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11 09:00:05
  • 카카오톡 보내기

▲퍼시픽하우스 내부 전경(사진제공=퍼시픽하우스)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가구는 집안의 인테리어 요소로도 중요하지만, 가구의 표면에 발라져 있는 목공용 도료 등의 요소는 가족들의 건강과도 직결되어 있다. 특히나 ‘케미컬포비아’라는 신조어까지 생겼을 만큼 각종 화학물질에 민감해진 요즘, 가구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토로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가구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제일 먼저 생활공간의 크기와 가족 구성원들의 동선 등을 파악한 후 가구를 골라야 하며, 오래 쓸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의 가구를 고르는 것이 적합하다.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원목 소재의 가구는 나무 재질이 주는 아늑함과 심플함이 있고, 친환경 소재로 제작이 되다 보니 관리만 잘 해준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어 한 번의 구입으로 인테리어와 경제성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최근 제작되는 원목 가구는 모던한 스타일에 실용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신혼가구, 입주가구, 주니어가구 등이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어, 여러 제품들을 직접 보며 고를 수 있는 매장을 방문한다면 원목가구 선택과 구입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AS가 잘 이루어지는 가구점을 선정하여 구입하는 것이 추후의 가구 관리에도 적합한 선택이다.



원목가구는 사후 관리가 특히 중요하므로,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습기와 건조에 민감하기 때문에 여름철엔 가구가 설치되어 있는 공간을 자주 환기해야 하며, 겨울에는 건조함을 줄이기 위해 가습기를 켜놓는 것도 중요하다. 원목가구를 들여놓으면 습도 체크가 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것 또한 원목가구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원목가구는 내추럴한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소품이라, 최근에는 예비부부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원목가구를 구입할 때에는 다양한 제품과 애프터서비스가 잘 이루어지는 판매업체를 방문해야 하며,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인 업체를 통한다면 더욱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라며, "원목가구를 이용한 홈 스타일링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어, 앞으로도 원목가구의 판매량은 상승할 것"이라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