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유학 최신정보, 영국 네덜란드 유학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어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08 16:02:00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더유학은 오는 2018년 11월 18일~19일 각각 서울 코엑스와 부산 벡스코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수능 이틀 뒤에 행사가 열리는 만큼 영국유학과 네덜란드유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에는 파운데이션 과정 제공 기관과 NHL스텐든 대학교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네덜란드 연구중심 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거쳐야 할 1년 예비과정이다. 파운데이션 수료 후 암스테르담 대학교, 에라스무스 대학교, 트웬테 대학교, 암스테르담 자유대학교 등에 진학할 수 있다. 네덜란드 연구중심 대학은 3년제로 졸업까지 파운데이션 포함 총 4년이 소요된다.
NHL스텐든 대학교는 실무중심 대학으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면 1학년으로 바로 입학 가능하다. 실무중심 대학의 학사과정은 보통 4년제다. NHL스텐든 대학교는 유럽에서 가장 큰 관광학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호텔경영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경험과 기회를 제공한다. 실무중심 대학들의 학위과정에는 대부분 교환학생이나 인턴쉽이 이미 포함되어 있어 졸업 후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전공은 관광 외에 IT나 일반 경영 분야도 열려 있다.
네덜란드 유학 학비는 1년에 1000만 원 선으로 한국 대학과 크게 다르지 않다. 100% 영어로 된 다양한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의 수준은 상향 평준화 되어있다. 졸업 후 1년간 현지에 남아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는 교육기관 담당자가 직접 미니 세미나 형식으로 각자 학교와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학생들은 각 학교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궁금한 점은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박람회를 통해 파운데이션 과정을 등록하는 학생들에게는 공인영어시험 시험비용 지원할 예정이며 수속료 할인이나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