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프로젝트' 공모···18억 지원
- 사회일반 / 이연숙 기자 / 2021-03-11 09:20:56
미래사회 문제 발굴‧해결해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
총40개 청년단체‧개인 선정, 최대 5천만원 지원
총40개 청년단체‧개인 선정, 최대 5천만원 지원
![]() |
▲ 서울시청 광장, 서울시 제공 |
[세계투데이 이연숙 기자] 서울시가 청년 세대가 미래 사회문제를 스스로 발굴‧해결하고 스스로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올해 18억을 투입한다.
서울시는 이같은 내용의 2021년 청년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젝트’다.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총 40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시는 단체‧기업‧개인 당 최대 5천만 원 이내로 총 18억원을 지원한다. 사업계획 컨설팅, 사회적 지원 연계, 단체 간 네트워킹 및 온·오프라인 홍보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대표자가 청년(만19~39세, 공모 게시일 기준)인 서울시 소재 단체(영리·비영리 무관)나 기업 또는 개인으로, 총보조금의 2% 이상을 자부담 할 수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청년단체 간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단체‧기업‧개인은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서울시 청년청 청년인재팀으로 하면 된다.
조완석 서울시 청년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프리랜서‧단체·기업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미래세대 권익을 청년 스스로 보호하고 우리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대응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