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제안 기자회견 개최
- 교계 / 유제린 기자 / 2020-06-23 08:33:50
![]() |
▲ 사진 = 게티이미지. |
[세계투데이 = 유제린 기자] 한반도에 또다시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남북 합의들이 온전히 이행되지 않은 가운데, 지난 16일 북한은 급기야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했다. 남한 정부 역시 “북한 군사도발 감행 시 강력 대응”을 밝히는 등 남북관계는 심각한 위기에 놓였다.
그러나 우리는 지난 2018년 기적처럼 찾아온 평화의 순간들을 기억한다. 다시는 적대와 대결, 군사적 긴장 속에서 한반도 주민들의 삶이 위태로웠던 과거로 되돌아갈 수 없다. 지난 70년간 지속한 불안정한 휴전 상태는 한반도 주민들에게 큰 고통을 안겼을 뿐만 아니라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도 위협해왔다. 이제는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 이 전쟁을 끝내야 할 때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 준비위원회는 오는 24일 오전 조에홀에서 시민사회와 종교계 주요 인사·단체와 한국전쟁 발발 70년 맞아 한국전쟁 종식과 평화협정 체결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휴전에서 평화로, 이제 우리가 전쟁을 끝내자’라는 주제로 열린다. 또한 ‘한국전쟁 종식과 평화협정 체결’, ‘핵무기도 핵 위협도 없는 한반도와 세계’를 호소하는 전 세계 서명운동인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도 진행된다.
준비위원회는 기자회견을 통해 캠페인 취지와 향후 계획, 각계가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유를 밝히고, 동참을 호소할 예정이다.
유제린 기자 wpfls1021@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