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카 이민성 대표가 추천하는 안전하게 중고차 사는 법

사건/사고 / 정종훈 / 2018-02-23 18:24:35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제공=싸이카)

[서울=세계TV] 정종훈 기자 = 보다 적은 비용으로 차를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중고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에 따라 많은 중고차 업체들이 강매, 허위매물 등의 소비자 피해를 입히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중고차 구매를 위해 먼 길을 찾아갔지만 기대와는 다른 차량의 상태로 인해 구입하지 못하고 헛걸음을 한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다.


 


믿을만한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구매는 신중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하며 “중고자동차 구매 거래 시에는 먼저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의 현 시세를 파악해야한다. 만약 차량 가격이 현저히 시세보다 저렴하다면 허위매물, 미끼매물로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구매에 앞서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능점검기록부에는 차량의 상태가 상세히 기술돼 있는데, 구조 변경 사항은 물론 냉각수 누수, 변속기 상태, 브레이크오일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한 중고자동차할부를 이용할 경우 딜러가 제시한 가격에 이자가 너무 높게 책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자가 너무 높게 적용됐을 경우 추후에 경제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경제적인 비용을 위해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들을 상대로 사기를 벌이는 업체도 성행하고 있어 확실히 구별하는 것이 성패의 갈림길"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싸이카에서는 저신용으로 인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신용자 전액할부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 중고차 매매의 경우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조건에 따른 차이를 자세하게 비교한 후 진행해야 높은 이자에 의한 부담을 피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밖에도 싸이카에서는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등을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 등록은 수원중고차, 부산중고차, 인천, 부천중고차 지역의 등록이 많으며 중고차 매매단지가 없는 지방 운전자의 이용률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싸이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 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