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리스, 비교분석 할 수 있는 '맞춤형' 하려면
- 사건/사고 / 정종훈 / 2018-02-13 15:16:00

[서울=세계TV] 정종훈 기자 = 사업가 한모씨(38)는 마음에 들어하던 수입 외제차를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얻기 위해 개인사업자리스를 할 수 있도록 자동차리스를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합리적이지 못한 자동차장기리스가격과 할부 계약기간에 부담감이 느껴져 망설이게 된다.
자동차운용리스를 하기에 부담이 됐던 한 씨는 차량을 구매할까도 생각했지만 중고차를 살지라도 금액에 대한 부담이 커 더욱 망설일 수 밖에 없다. 특히 고가의 차량일 수록 감가상각, 신차모델 발표기간을 고려하게 된다면 다방면으로 손실이 큰 부분이기에 약간의 부담을 느끼더라도 자동차라리스를 하는게 나을 것이란 생각을 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고가의 차량을 구입하기 보다는 리스나 렌트쪽으로 많은 관심을 표하고 있다. 실제로 매년 15%이상의 자동차운용리스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취/등록세와 같은 세제혜택 폭이 현저히 낮아있어 보증금, 월 이용료, 수수료등 비용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인 측면을 나타내는 상황이 많다.
이에 골라타리스 유 대표는 "할부구매 사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매물을 확인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을 조심해야 안전한 중고차리스, 렌트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렌트에 단점을 고려해 자동차리스를 할때는 차량이 사고 차량이거나 결점이 있는 차량인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 조회들을 반드시 확인 시켜주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유 대표는 또 "자동차리스 특성상 신용등급이 낮아질 위험이 커 어떤 금융권을 이용하는지와 A/S 기간이 남아있는 차량인지를 확인한다면 더 금액적인 부담이 낮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중고 차량을 엄선하기에 개인자동차리스, 자동차장기리스가격, 자동차리스렌탈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유 대표는 "기존의 자동차오토리스 업체를 통해 수입자동차리스 차량을 이용하다가 사정이 생기면 매각하거나 승계할 일이 생길 경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자동차오토리스를 찾아야 편안하게 차량을 탈 수 있다"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