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높여 주는 교정치료, 충치예방·저작기능 향상에도 도움
- 사건/사고 / 백명진 / 2018-02-12 09:00:01

[서울=세계TV] 백명진 기자 = 치아교정치료는 다이어트와 더불어 성형 수술을 하지 않고 미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힌다. 게다가 교정치료를 받고 나면 자신감과 자존감 또한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치를 예방해 주고 저작기능을 좋게 해주는 것은 기본이다.
특히 교정치료는 입이 돌출돼 화나 보이는 인상을 가졌거나 아래턱이 나와 있어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게 콤플렉스인 분들에게 추천된다. 부정교합으로 턱에 통증이 있거나 삐뚤빼뚤한 이 혹은 지나치게 보이는 잇몸 때문에 웃는 게 자신 없는 분들도 교정치료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하지만 교정치료는 목돈을 들여 장기간 교정기를 끼고 있어야 한다는 오래된 편견 탓에 섣불리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이와 관련 수원 치아교정 전문 유펜치과 이긍철 원장은 “저희 치과에서도 운영 중이지만 교정치료비 분납제도를 활용하면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훨씬 덜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요즘은 투명교정, 일반 설측교정 및 인코그니토 설측교정, 자가결찰 교정장치 등 심미성을 고려한 교정장치들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걱정에 앞서 상담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정을 시작하면 혹시라도 교정 기간 중 면접, 취업, 결혼, 소개팅 같은 이벤트가 생겼을 때도 걱정을 덜 수 있다. 교정을 시작한 지 6개월 정도만 지난 상태라면 행사 당일 교정기를 빼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교정기를 빼고 가지런해 보이는 치아로 행사를 치른 다음 다시 교정기를 부착하면 된다. 다만 재부착 시 약간의 실비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
수원 치아교정 전문 병원 수원유펜치과 측은 "개인의 상태에 따른 정밀검진결과와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교정방식과 종류를 제안해 실패 없는 교정이 이뤄지는지 확인"하도록 권했다.
또한 "치위생사들 역시 교정 전문 치위생사들로 구성돼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가 가능한지 여부, 1인 1세트로 제공되는 교정용 기구는 모두 전용 멸균기로 철저하게 소독되어 안전한지, 3D 가상진단 시스템을 도입해 교정 전·후를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해 볼 것"을 조언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