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줄이는방법, 인라이튼 피코레이저가 도움될 수 있다

사건/사고 / 김동현 / 2017-12-27 17:13:52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제공=전주 연세비비의원)

[서울=세계TV] 김동현 기자 = '모공'이란 이름 그대로 털의 구멍 즉, 털이 나는 공간을 말하며 피지선과도 연결돼 피지가 샘솟는 구멍이기도 하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가 분출되는 곳인 모공은 원래는 아주 작아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처럼 작은 모공이 사춘기를 거치고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나이가 들면서 점점 넓어지면서 커지고 늘어지게 된다. 또한 이렇게 넓어진 모공 안에 피지와 노폐물 등이 끼이면서 모공을 막아 노폐물의 배출을 방해해 블랙헤드, 좁쌀 여드름, 염증 등으로 악화될 수 있어 지성피부라면 모공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먼저 모공 안에 피지가 막히기 전에 꼼꼼하게 단계별로 클렌징을 해야 하고 피지가 많은 타입의 피부라면 가벼운 제형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다음 기름이 많은 음식은 피부의 피지를 더 왕성하게 할 수 있어 이와 같은 기름지고 고혈당 음식은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모공 줄이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모공 줄이는 방법 외에도 이미 넓고 커져있다면 모공축소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보다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모공을 줄일 수 있는 프락셀레이저, 스무스빔레이저, 모자이크레이저 등이 있으며 최근 인라이튼 피코레이저의 니플스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인라이튼 레이저의 니플스 시술이란 인라이튼 레이저의 프락셔널 렌즈를 장착해 피부재생 및 모공, 피부결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피부재생술이라 할 수 있다.


 


인라이튼 피코레이저를 이용한 니플스 시술은 프락셔널 렌즈의 레이저 빔을 통해 피부 표면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피부의 깊은 진피층에 수 만개의 미세한 버블과 함께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공간을 만들어내는데 이 공간을 통해 새로운 콜라겐이 차오르면서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고 모공, 흉터 등의 피부 결 개선이 기대 가능하다.


 


또한 시술 후 피부 표면에 딱지가 생기지 않아 시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모공 개선, 피부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주 연세비비의원 피부클리닉의 송호종 원장은 "인라이튼 피코레이저는 효과적인 색소 치료가 가능함과 동시에 인라이튼 레이저의 프락셔널 렌즈를 이용해 색소 치료 이 외에도 모공개선, 피부재생, 피부탄력 개선 등의 프락셔널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복합적인 피부문제를 가진 이들에게 우수한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와 같은 레이저 시술은 피부에 열을 조사하기 때문에 시술 후 부종, 홍반 등이 남을 수 있으며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고 할지라도 안전한 장비와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부작용은 줄이고 원하는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