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라이프의 시작 원목가구 잘 고르는 법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2-09 09:00:02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내추럴한 라이프 스타일이 최근 트렌드로 자리를 잡으면서 원목가구의 인기도 동시에 상승했다. 자연친화 소재의 원목가구는 인테리어 효과도 줄 뿐만 아니라 공간의 아늑함과 통일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원목가구를 하나만 잘 구입해도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공간 연출도 가능한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원목가구를 실패하지 않고 잘 고르려면 첫 번째로 생활 공간의 크기를 측정해야 하며, 동선과 생활패턴에 따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원목은 소재 자체가 절제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홈 스타일링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원목가구는 신혼집뿐만 아니라 입주가구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어 어떠한 공간에도 어울리는 소재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관리만 잘 해준다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해 관리 방법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원목가구가 예민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켜 두며 습도조절을 해준다면 더욱 쾌적한 환경이 될 것이며 다른 소재보다 섬세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또한 사용 중에 스크래치가 났다면 호두를 이용해 스크래치 부분을 살살 문지른다면 스크래치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고, 마른 수건으로 먼지를 틀어준다면 변형 없는 원목가구를 사용할 수 있다.
원목가구를 고를 때 실패 없이 구입하기 위해서는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을 한 뒤 고르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할인 행사를 통해 구입한다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원목가구를 구입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원목가구는 집안 분위기를 바꿔 줄 수 있고 어떠한 공간에도 어울리기 때문에 다양한 부류의 소비자들에게 두루 적합하다. 직접 생산하고 판매를 하는 업체를 선정해 중간 유통비용을 최소화한 가격으로 사이즈를 맞춰 구입한다면, 만족도 높은 원목가구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