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원목가구 관리 방법과 친환경 원목가구 고르기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2-07 11:30:29
  • 카카오톡 보내기

▲퍼시픽하우스 내부 전경(사진제공=퍼시픽하우스)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계절이 바뀌어 셀프 홈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인테리어 시공을 하지 않더라도 가구 교체만으로 집안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원목가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원목가구는 한 번의 구입으로 오랜 시간 사용을 할 수 있으며 공간을 따뜻하게 해주며 무게감 있게 연출해주기 때문에 신혼가구로 원목가구를 구입하는 예비부부들이 늘었으며 연령층에 상관없이 꾸준히 팔린다.



친환경 원목가구를 구입하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마감까지 친환경 오일 처리가 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를 하는 가구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자체 생산 판매를 하는 업체를 선정해 직접 방문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원목가구는 구입 후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 건조함으로 인해 갈라짐, 뒤틀림 등 변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습기를 틀어 원목가구가 있는 공간의 습도를 맞춰 주며 환기를 해주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젖은 수건보단 마른 수건으로 먼지를 닦아 주는 것이 좋다.



이처럼 원목가구는 구입 후 관리 여부에 따라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리적이며 가구 업계에선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 따라 기능성이 추가된 원목가구와 다양한 디자인의 원목가구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건강을 생각하며 홈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친환경 원목가구들이 출시가 되고 있다. AS가 잘 이루어지는 업체를 선정해 원목가구를 구입하는 것이 좋고 할인 행사 여부를 체크해 방문하는 것 또한 합리적인 구입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