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네트 주최, 미국대학입학 설명회 및 1:1 컨설팅 실시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2-06 13:55:54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국내 대학입학시험인 수능이 종료되며, 미국대학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수능에 맞춰 목표대학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해외대학을 통해 새로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수험생이 늘어난 것이다. 이에 맞춰, 연말 시즌 유학원을 찾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대학입학을 희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미국이 세계 유수의 대학이 밀집한 지역이면서도,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유학 분야에 25년 이상 오랜 노하우를 보유해 온 유학네트는 “미국은 대학입학뿐 아니라 교환학생 수요도 매우 높은 편으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명불허전 교육강국”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은 내신 성적이 낮더라도 충분히 명문대학으로 입학이 가능한 입학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가”라고 덧붙였다. 유학네트 역시 이러한 수요에 맞춰, 수능이 끝난 연말시즌 미국대학입학 설명회를 개최하고 수험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1:1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학네트 관계자는 “미국대학입학은 고교내신, 수능, 토플 등 영어점수가 반드시 있어야만 응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며, “대학별 입학전형이 다르기 때문에, 목표하는 대학과 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1:1맞춤 컨설팅으로 진학전략을 세운다면 충분히 명문대 입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유학네트의 미국대학입학 설명회는 전국에 위치한 유학네트 센터를 통해 개최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정보 및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