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비스를 한 눈에, 이벤트 재능마켓 플랫폼 '이벤트루'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29 09:32:12
  • 카카오톡 보내기

 


▲이벤트 재능마켓 플랫폼 ‘이벤트루’(사진제공=이벤트루)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 요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서비스가 알려지고 있다.


 


이벤트 재능마켓 플랫폼 ‘이벤트루’는 이벤트 기획자와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O2O서비스로 기존 이벤트 업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루 관계자는 “이벤트 기획자는 이벤트 전문가를 섭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으며 전문가 또한 일자리를 찾기 어렵고,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하는 현실에 이벤트 O2O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벤트루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인정받아 창업진흥원이 전담한 2016년 창업인턴제 사업화 지원에 선정됐으며, 서울시에서 주최한 MIT벤처멘토링프로그램 데모데이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벤트루에서 소비자는 자신의 조건에 맞게 행사 일정, 서비스 지역, 재능 별로 검색해 효율적인 전문가 섭외가 가능하며 행사 진행이 끝난 이후 재능평가 및 만족도 평점을 등록해 재능을 보증한다. 이벤트 전문가는 별도의 비용 추가 없이 프로필을 올려 자신을 홍보할 수 있어 능동적인 고객 창출을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이벤트 전문가의 사진 및 동영상, 이력 평점, 만족도 등을 보고 섭외할 수 있어 상황과 조건에 알맞은 전문가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벤트루는 개인 이벤트인 프로포즈부터 대학행사, 돌잔치, 단체 및 협회 행사 등 이벤트 성격에 따라 기획, 진행, 공연, 연출, 장소 등 다양한 전문가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벤트루 관계자는 “일자리가 없어 고민인 이벤트 전문가들에게는 합리적인 대우를, 이벤트 기획자들에게는 편리함을 주는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