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토론하는아이들 '독서논술공부방 창업교육' 종료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28 13:43:41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토론식독서논술디베이트 전문 교육인 토론하는아이들은 독서논술공부방, 학원창업자 대상 11월 입문교육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타브랜드에서 토론하는아이들 브랜드로 전환하거나 신규창업을 하는 독서논술공부방 또는 독서논술학원 운영자를 대상으로 본사에서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디베이트기초이론, 토론하는아이들 교재분석, 초등교과서분석, 교재활용법, 토론하는아이들 프로그램 구성 및 학습원리 등 실무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을 수료한 A원장은 “그동안 독서지도 중심 브랜드로 운영하면서 과거 학습방법에 안주하던 중 요즘에 맞는 학습프로그램을 찾다가 토론하는아이들과 함께 하게 되었다. 기본 입문교육을 받으니 교육 내용 중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토론디베이트논술 학습효과에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독서논술 브랜드로 운영하다가 겨울학기를 맞이해 토론하는아이들 브랜드로 전환한 C원장은 “아이들과 오랫동안 논술 수업을 하면서 수업을 위해 독서를 강제하다 보니 아이들이 책을 읽어 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아이들도 힘들고 나도 힘들었는데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아이들에게 효율적인 독서지도법을 알게 되었다. 그동안 획일적인 도서제공 때문에 논술수업을 중단하던 아이들이 많았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독서지도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토론하는아이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 인성 그리고 학습능력인 메타인지 능력을 우리아이들이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시대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에 적응할 수 있도록 창업자 입문교육은 물론 보수교육을 통해 교수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2월에 진행되는 토론하는아이들 창업자교육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토론하는아이들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