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은 '에이디커뮤니케이션'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28 09:35:45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야 효율적인 업무를 보좌하고 소비자에게도 유용한 환경을 만들 수 있을까’라는 고민은 웹사이트 개설을 고려중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볼 주제이다. 생각의 꼬리를 물다보면 최신 트랜드는 어떤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가를 자연스레 주목하게 될 것이다.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각종 스마트기기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Mobile 트래픽이 PC를 추월한 시대에 맞게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다양한 화면 해상도에 맞추어 최적화되는 ‘반응형 홈페이지’가 바로 그것이다.
반응형웹이란 디스플레이에 따른 화면의 크기들이 자동으로 최적화가 될 수 있도록 컨트롤이 되는 웹페이지로 기존 PC 버전의 디자인 및 메뉴체계 개선을 통하여 사이트 이용객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웹 기술이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스마트기기의 새로운 출시로 인해 각각의 홈페이지를 따로 구축할 필요가 없이 유연하게 대응이 가능하며 오픈 이후에도 운영비용, 유지보수, 추가개발 등 모든 과정을 각 전문가를 통해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허나 반응형웹은 매우 전문적인 개발 기술이 필요하며 개발 능력 또한 특화된 업체를 선정하여 진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매우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에이디커뮤니케이션은 기획과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 유지관리 등을 외주없이 자체적으로 구축함은 물론 포털사이트 등록, 검색광고, 무료 유지보수, 웹사이트 연동, 블로그 운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업체의 모든 제작 과정에는 양방향 전달방식으로 일대일 PM(프로젝트 매니저)을 지정하여 업무를 총괄하고 있어 클라이언트에게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기 때문에 답답함 없이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는 만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들어 더욱 쉽게 생기고 사라지는 기존 웹에이전시 회사들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도 에이디커뮤니케이션은 오랜 시간 동안 묵묵히 한길을 걸어왔다”라며 “일반적으로 벽돌을 찍어내듯 대량생산하는 템플릿 방식이 아닌 고객사가 원하는 방향과 컨셉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 자세한 사항은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