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아이들 건강, 어린이 유산균과 아연 섭취 필요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27 17:23:57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급격히 떨어진 기온 탓에 아이들의 건강을 염려하는 엄마들이 많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시키고 싶지만 아이들의 손은 인스턴트 식품과 과자로 향하기 일쑤다. 현실적으로 식사를 통해서만 영양 보충이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영양제를 찾기도 한다.
특히 장 건강과 면역기능이 깊은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 어린이 유산균 섭취가 권장되고 있다. 장은 체내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생성하는 최대 면역기관으로, 키즈유산균을 꾸준히 섭취시키면 어린이변비와 장염 등을 유발하는 유해균은 감소시키고 유익균은 증식시켜 장을 건강한 환경으로 유지시킬 수 있다.
더불어 어린이 아연 섭취에 대한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아연은 아이들의 성장발달과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무기질 성분으로, 편식을 하는 아이들은 쉽게 결핍될 수 있다. 또 특정 식품에만 들어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음식 만으로는 섭취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더플로레는 유산균과 키즈아연을 함께 포함하고 있는 성장기어린이영양제 ‘키즈징크락토’를 출시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복합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17종의 프리미엄 유산균과 함께 초유분말과 소화효소가 부원료로 함유되었다.
이 제품은 김치 유래의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과 모유로부터 분리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등 엄선된 자연 유래 균주를 투입시켰고, 이산화규소와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소르비톨과 같은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시킬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맛의 분말 형태로 만든 제품이지만 가루로 섭취가 어려운 경우 물이나 우유 등 액체에 섞어 복용시킬 수 있는 유아 유산균이다. 아이들 기호를 고려한 맛과 좋은 성분들로 호평을 받아 네이버 쇼핑 어린이건강식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3개월분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가성비가 높은 편이고 하루에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시킬 수 있도록 개별포장 되어 있다”며 “성장기 아이들의 장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이 유산균과 아연, 다양한 부원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니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