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원목가구 관리방법과 구입 시 고려할 점들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23 15:23:50
  • 카카오톡 보내기

▲퍼시픽우스 내부 전경(사진제공=퍼시픽하우스)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최근 홈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셀프 인테리어, DIY 소품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격대 이상의 효과를 내는 원목가구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원목가구는 인테리어를 따로 하지 않아도 공간을 아늑하게 해주기 때문에, 원목가구의 디자인과 배치만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잘 구입한 원목가구는 일거 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원목가구는 나무가 주는 아늑한 느낌과 심플함이 있어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관리여부에 따라 오래도록 사용 할 수 있어 신혼가구를 구입하는 예비부부들에게도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원목가구를 들여놓으면 습도체크가 저절로 되기 때문에 집을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원목가구의 특징이다.



요즘 같은 겨울철 건조한 겨울철에는 원목가구가 있는 공간에 가습기를 사용해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고 사용 기간이 길어지다 보면 건조함이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오일 또는 왁스를 원목가구 결에 발라주면 갈라짐을 예방할 수 있고 원목가구 고유의 색과 수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환기를 자주 시켜 원목가구가 숨을 쉬게 하는 것도 중요하며, 마른 헝겊을 사용해 먼지를 닦아주는 정기적인 관리를 한다면 변형을 최소화시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원목가구는 연령층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고객들에게 적합하며, 가족들의 건강과 직결되고 있는 가구를 친환경으로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성이 추가된 제품이 출시 되고 있다.



특히 원목가구를 구입할 때 배치를 해야 하는 공간의 사이즈에 맞춰 제작이 되는 업체를 선정해 구입한다면, 공간의 낭비 없이 홈 스타일링과 인테리어를 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친환경 원목가구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은 공장 직영으로 중간유통비용이 최소화된 가구업체를 찾는다면 합리적인 구입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AS가 잘 진행되고 할인 행사를 통해 할인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