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가구 구입할 때 고려할 점과 겨울철 원목가구 관리법
- 사건/사고 / 양희석 / 2017-11-16 15:00:12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최근 원목가구가 널리 알려지면서 신혼가구, 입주가구, 주니어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목가구들이 출시가 되고 있다. 원목가구는 인테리어를 따로 하지 않아도 가구설치 하나로 홈 스타일링이 가능해,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구는 온 가족들의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각종 화학물질을 최대한 배제하여 만들어지는 친환경 원목가구를 찾는 소비자들은 많지만, 막상 구입하려고 하면 고르는 방법을 몰라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원목가구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가족구성원들의 동선과 생활공간의 크기이며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의 가구를 골라야 한다. 원목이 주는 아늑함과 심플함이 홈 스타일링을 하는데 도움을 주어 경제성까지 고려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원목가구 할인행사를 하는 판매업체를 방문하는 것 또한 합리적인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원목가구는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관리만 잘 해준다면 충분히 오래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섬세한 관리가 중요하다. 목재는 재질의 특성상 여름철 수분이 많을 때는 팽창하고, 건조한 겨울에는 수축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원목가구가 설치된 공간의 환기가 필요하며, 겨울철에는 건조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습기를 켜두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사용 기간이 길어지면 건조함으로 인해 갈라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오일이나 왁스를 결에 발라준다면 갈라짐 예방은 물론이고 원목가구 고유의 색과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되며, 원목의 변함을 최소화시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원목가구는 관리만 잘 해준다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며 원목가구의 소비 또한 늘었다. 애프터서비스가 잘 이루어지고 중간 유통 비용이 최소화된 판매업체를 방문한다면 합리적인 원목가구 구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