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핫 100' 차트 진입…한국 가수로는 네 번째

IT / 유창희 / 2017-09-26 08:58:28
  • 카카오톡 보내기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진입했다. (사진출처=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서울=세계TV] 유창희 기자 =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진입했다.

빌보드는 26일 "방탄소년단의 'DNA'가 핫 100 차트에 85위로 진입했다"는 칼럼을 게재했다. 

방탄소년단의 'DNA'는 미국에서 발매 첫 주부터 스트리밍 530만 건, 다운로드 1만 4000건을 기록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파급력을 증명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원더걸스, 싸이, CL에 이어 네 번째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가수가 됐다. (사진출처=빌보드 홈페이지 캡쳐)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원더걸스, 싸이, CL에 이어 네 번째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가수가 됐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영국, 스웨덴, 아일랜드 등 다수의 유럽 앨범 차트에 좋은 성적으로 진입했다.

▲ 리더 랩몬스터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해냈다"면서 "스튜디오에서 이 소식을 들었다. 모든 아미(팬 클럽)들에게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진출처=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리더 랩몬스터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해냈다"면서 "스튜디오에서 이 소식을 들었다. 모든 아미(팬 클럽)들에게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으로 국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