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원 목사, 극동방송 본사 채플서 ‘영향력 있는 신앙’ 강조

칼럼·기고 / 노승빈 기자 / 2025-08-21 20:15:48
  • 카카오톡 보내기
▲ 말씀을 전하는 쟌스크릭 한인교회 이경원 담임목사

 

미국 조지아 쟌스크릭 한인교회 이경원 담임목사가 20일 서울 극동방송 본사 채플에서 다니엘 6장 9~10절 말씀을 본문으로 “영향력 있는 신앙”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이 목사는 다니엘이 사자굴 위협 속에서도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멈추지 않았던 사건을 소개하며, “세상의 압력과 악한 세력이 강할지라도 믿음을 지킨 다니엘처럼 오늘의 성도와 극동방송도 선한 영향력을 흘려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목사는 다니엘의 신앙에서 배워야 할 세 가지 요소를 제시했다. 첫째, 탁월함으로 세상 속에서 인정받는 신앙, 둘째, 정직함으로 흔들리지 않는 신앙, 셋째,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신앙이다. 이 목사는 “이러한 믿음의 태도가 오늘날 혼란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길”이라고 전했다.

특히 그는 “극동방송은 말씀과 복음을 통해 수많은 이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역”이라며 “앞으로도 다니엘과 같은 신앙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영향력 있는 신앙은 개인을 넘어 가정과 교회, 나아가 사회 전체를 바꾸는 힘을 가진다”며 성도들의 삶 속 실천을 강조했다.

▲ 쟌스크릭 한인교회 전경

쟌스크릭 한인교회는 미국 조지아 애틀란타 인근 스와니에 위치한 한인교회로 말씀과 기도, 그리고 예배 중심의 사역을 통해 지역 한인사회와 함께하는 대표적인 신앙 공동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회는 가정과 다음세대를 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 봉사와 선교 활동을 통해 복음적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담임목사인 이경원 목사는 균형 잡힌 성경적 가르침을 강조하며, 성도들에게 "개인의 신앙을 넘어 가정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신앙"을 당부하고 있다. 이 목사는 연세 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서울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M. Div.) 졸업, Wesley Theological Seminary (M.T.S.)와 Asbury Theological Seminary (D. Min.)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