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리조트, 베스트브랜드어워즈 ‘사회공헌 대상’ 수상
- 문화 / 김명상 기자 / 2022-03-31 16:03:15
![]() |
▲아일랜드CC 전경 / 사진 = 아일랜드리조트 홈페이지 |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자리한 아일랜드리조트가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매년 지역사회에 수억 원 상당의 정기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장학사업과 노인 복지 등을 위한 200억원 상당의 자사 주식 기부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어워즈 주관 기관인 브랜드가치연구소와 세종대왕국민위원회(이하 주관 기관)는 30일 "아일랜드리조트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기 악화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등 도덕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 왔다"며 "지속적인 기부 활동 등으로 기업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아일랜드리조트는 지난 1월 리조트 지분 조정 등을 통해 마련한 200억원 상당의 자금을 지역 내 장학사업과 노인 복지 등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의 모범이 됐다"며 "기업인의 나눔 실천의 가치와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점을 감안해 사회공헌 부문 대상에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일랜드리조트는 지난 10년여 간 총 사업비 7억원을 들여 대부도내 마을회관을 건립해 기증한 바 있다. 또한 매년 지역사회 취약계층 관련 시설 등에 생필품과 현금 등 1억원 상당의 정기 기부 활동을 펼치는 등 기업의 도덕적 책무 실천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아일랜드리조트의 나눔 실천의 중심에는 권모세 아일랜드리조트 회장의 경영 철학이 바탕이 됐다.
![]() |
▲권모세 아일랜드리조트 회장 |
그는 15년 전 대부도에 아일랜드CC 설립 당시 대기업과 분쟁을 겪고 사업 중단 등의 어려움을 겪었지만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각오로 역경을 이겨낸 바 있다.
권모세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아일랜드CC와 더헤븐 레지던시 등의 성공은 모두의 기도로 이뤄진 기적과도 같은 일"이라며 "과거 겪었던 고난과 역경을 잊지 않고 늘 겸손한 마음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신념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 실천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이어 권 회장은 "우리 모두의 인생은 마지막 날까지 다듬고 또 다듬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돈과 권력에 대해 경계하면서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권모세 회장은 현재 세계투데이와 세계TV 등 인터넷 매체를 설립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소식’과 ‘공정한 뉴스’ 발굴 등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무 실천에 매진하고 있다.
세계투데이=김명상 기자 terry@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