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기독교 단체, 대중매체 통한 전도에 19만명 영접

종교 일반 / 유제린 기자 / 2022-01-16 08:02:42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 = JesusCares.com 홈페이지

 

미국에서 전도를 위해 대중매체를 통해 기독교 콘텐츠를 활용한 결과 많은 청년들이 예수님을 영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따르면 미국 청년사역단체인 '그라운드와이어(Groundwire)'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대중매체를 적극 활용해 큰 효과를 봤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청년들이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에 착안해 그라운드와이어는 미디어를 활용해 청년들을 전도하는 데 힘썼다.

 

이 단체의 전도방식은 짧은 길이의 기독교 관련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고 멘토들로 구성된 팀과 청년들을 연결시킨 후, 멘토들은 지저스케어스닷컴(JesusCares.com) 등 기독 사이트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가르치는 것이다.

 

그라운드와이어에 따르면 이러한 전도방식의 성공으로 2021년에 19만2000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

 

세스 던 그라운드와이어 사장은 "우리는 끊임없이 하나님께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지혜를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라운드와이어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청년들의 68%는 "천국을 믿는다"고 답한 반면 65%는 "교회에 거의 다니지 않거나 한 번도 간 적이 없다"고 답했다. 

 

세계투데이=유제린 기자 wpfls1021@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