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극동방송 평택.안성가을음악회

종교 일반 / 한상옥 객원 기자 / 2022-10-21 12:01:41
  • 카카오톡 보내기

 

서울극동방송평택.안성운영위원회(위원장 한상옥 장로)와 평택,안성디지털문화선교협의회(이사장 이명섭목사)는 오는 2022년11월21일(월)오후7시30분 평택여고 앞 위치한 평택제일감리교회(담임목사. 주청환 )에서 윤학원 코랄 초청 제12회 극동방송 평택.안성가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서울극동방송평택.안성운영위원장한상옥장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힘든시기를 잘 극복한 서울극동방송 청취자와 경기 남부지역, 충청 북부지역 교회와 시민여러분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세계적인 합창지휘자이며 중앙대학교 명예교수인 윤학원교수가 지휘하는 윤학원 코랄을 초청하고 제12회 극동방송 평택.안성가을음악회를 연다고 밝혔다.

특별히 2.100석 규모의 전문공연장 급인 평택제일감리교회(담임목사 주청환)에서 저녁7시20분부터 시작하는 가을음악회는 서울극동방송 양현민 아나운서가 사회자로 나서며 예술감독겸 상임지휘자 윤학원교수의 합창지휘와 최윤아 선생의 피아노 반주로 진행한다.

1부 윤학원 코랄의 첫 번째 연주곡은
1. 내 영혼이 은총입어 - 오병희 편곡 2. 내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 -- 곽상수 작곡 / 한송이 편곡
3. 사철에 봄바람 불어잇고 -구두회 작곡 / 오병희 편곡4. 시150편 - 우효원 작곡 연주하며

✱ 특별출연하는 성악가 소프라노 한나형 교수가 1. Die Forelle, D.550 - Franz Peter Schubert 2. 여정- 손경민3. You raise me up - Ralf Lovland 최윤아 피아니스트의 반주로 부른다

✱ 이어 파이프 오르간 연주에 한일장신대 박원선 교수가 1. Prelude on Crown him with many Crowns (‘면류관 가지고’ 곡조에 의한 전주곡)- Jerry Westenkuehler 편곡 2. Concert Variation on Austrian Hymn (‘시온성과 같은 교회’ 주제에 의한 변주곡) - John Knowles Paine 연주하며 성악가 베이스 함석헌교수가 피아니스트 장미라 교수의 피아노 반주로 1 마이웨이.- Frank Sinatra 2. 여러분 조용히 여러분!!! - 오페라 "사랑의 묘약" 둘까마라 약장수 아리아를 힘차게 부른다.

2부 윤학원 코랄의 두번째 연주곡은 1. 꽃구름 속에- 조성은 작곡 2. 못잊어 - 조성은 작곡
3. Go! 나운영 - 오병희 작편곡을 부르며 앙콜 연주곡은 주기도가 준비되고 있다고 귀뜸 했다.


[윤학원 코랄 을 소개하면
「윤학원코랄」은 2004년 2월, 윤학원 교수가 25년간 후학을 가르쳐온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를 명예 은퇴하면서 이제까지 음악적 재능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어 최고의 합창음악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창단하였으며, 2007년 5월 극동방송사와 함께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하고자「극동방송 윤학원코랄」로 활동했다.
「윤학원코랄」은 그 구성원이 성악 및 지휘 전공자와 합창경험자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은 엄격한 오디션을 통하여 선발되었으며, 오직 장인정신으로 합창음악의 연구에 평생을 바쳐 온 윤학원 교수의 섬세하고 철두철미한 지도와 단원들의 열정이 하나로 어우러져서 최고의 소리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특히 정제된 모음과 완벽한 자음의 일치를 통해서 울려나는「윤학원코랄」만의 독특한 톤 칼라는 르네상스, 마드리갈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해 내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도전으로 합창음악이 표현할 수 있는 한계를 넘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윤학원코랄」은 예수 나의 기쁨’ CD를 매년 녹음하여 왔으며 10여장에 이르는 음반을 제작했다.

윤학원코랄 예술감독 겸 지휘자 윤학원 교수

합창을 국민 예술로 정착시키고, 한국합창의 위대함을 세계에 널리 알린 윤학원 예술감독 겸 지휘자는 연세대학교 작곡과 졸업, University of Lowell 대학원 수료, 미국 Midwest University에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50여년 동안 월드비전선명회합창단, 대우합창단,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인천시립합창단, 윤학원코랄을 통해 한국합창의 고품격화, 대중화를 이끌었고, 지금은 한국의 젊은 작곡가들을 발굴해 새롭고 발전적인 한국합창을 창작해 이를 세계에 알려 합창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완벽함과 정교함 속에 한없는 로멘틱과 따뜻함이 공존한다. 천부적인 음악적 감각과 열정, 시대를 직관하는 통찰력 경이로운 업적으로 세계는 그를 아시아의 Eric Ericson이라 부를 정도로 존경과 찬사를 보내고 있다.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명예교수. 인천시립합창단 명예예술감독. 한국합창지휘자아카데미 원장
Yoonhakwoon Youth Choir(YYC) 단장 겸 예술감독 ,윤학원코랄 단장 및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가을음악회 준비위원장 한상옥 장로는 2008년부터 금번 가을음악회까지 12년째 준비하면서 음악회 준비비 일부를 평택.안성디지털문화선교협의회가 지원하면서 부담없는 관람료로 가을음악회를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장권을 사전에 예매하면 입장료가 저렴하다고 말하며 4인 이상 단체로 공연 전날까지 예매시 1매 1만원이나 3인 이하 개인, 공연당일 구매할 때는 1매 2만원 이라며 예매를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울극동방송 평택.안성운영위원회(위원장 한상옥장로)와 평택,안성디지털문화선교협의회(이사장 이명섭목사)는 2008년부터 매년 가을음악회에서 모금된 공연 수익금 전액을 극동방송의 북방선교에 사용한다고 말했다.

입장권 구입문의: 준비위원장 한상옥 010-4594-0277
예매처: 평택동방박사 654-5619(성동초교 사거리) 송탄기독교백화점 667-3927(지산동 사거리) 안성안경매니져 672-7277(안성이마트)

서울극동방송 평택,안성운영위원회www.pafebc.net 평택.안성디지털문화선교협의회www.padcc.net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