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계 대표 기관 협력, 시너지 효과 ‘톡톡’

문화정보 / 우도헌 기자 / 2021-07-02 10:18:23
  • 카카오톡 보내기
- 서울공예박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MOU 체결

▲ 서울공예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과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공예박물관에서 공예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공예박물관 제공.  


[세계투데이 = 우도헌 기자] 서울공예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과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공예박물관에서 공예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정화 서울공예박물관장과 김태훈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 등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예 디지털 인프라 구축 관련 상호 협력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정화 서울공예박물관장은 “오랜 시간 공예문화 진흥에 앞장서 온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예와 관련된 다양한 일들을 함께해 나갈 것”이라며 “공예의 가치가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훈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은 “서울공예박물관과 체결한 이번 협약이 공예문화의 발전과 관련 산업이 성장하는 데 계기가 되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공예박물관은 오는 15일 개관을 앞두고 시설, 조경, 전시, 프로그램 등 준비를 마무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도헌 기자 trzzz@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