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자신에 맞는 교회 직접 찾는다
- 종교 일반 / 유제린 기자 / 2021-06-03 10:08:27
![]() |
▲ 온라인예배 전문 플랫폼 슬기로운 신앙생활이 온라인 예배를 하는 대한민국 모든 교회들을 매월 점수로 수치화해 추천 교회를 발표하는 ‘온라인 추천 교회’ 기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 = 슬기로운 신앙생활 제공. |
[세계투데이 = 유제린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많은 교회는 전염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철저히 하며 대면 예배를 축소하고 온라인 예배를 병행하고 있다. 비대면이라는 환경적 제약은 목사들한테도 힘들 수 있지만, 성도들한테는 특히 어려움을 줄 수 있다.
이에 온라인예배 전문 플랫폼 슬기로운 신앙생활이 온라인 예배를 하는 대한민국 모든 교회들을 매월 점수로 수치화해 추천 교회를 발표하는 ‘온라인 추천 교회’ 기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장년층도 쉽게 회원가입이나 어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즉각 예배 참여가 가능하다. 또 새 신자를 위해 홈페이지에 온라인 예배를 운영하는 교회의 점수를 측정해 순위로 추천하며, 본인한테 맞는 교회도 찾을 수 있다.
슬기로운 신앙생활 관계자는 “이제는 비대면으로 예배를 지속하고 많은 온라인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해야 하는 사회로 많은 교회와 성도가 온라인으로도 대면 예배와 동일하게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특히 개척교회의 경우 빠르게 적응해 온전히 혼자서도 자립할 수 있어야 하기에 이 플랫폼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슬기로운 생활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번 대면으로 진행하던 D6글로벌컨퍼런스를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되며 비용은 라이언언택트서비스가 전액 후원한다.
유제린 기자 wpfls1021@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