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맥주를 구독한다? 구독하면 3캔 6900원!

생활정보 / 김혜성 / 2021-03-18 09:31:24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 세계투데이 DB.

 

[세계투데이 = 김혜성 기자] 이제는 편의점에서 캔맥주도 구독 할 수가 있다. 구독하면 구매가격도 내려간다.

 

18일 CU는 주류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업체인 데일리샷과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캔맥주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샷 앱(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구독을 하고 월 구독료 6900원만 지불한다면, 매월 CU 편의점에서 캔맥주 3캔을 받을 수 있다. 구독에 적용되는 캔맥주 브랜드는 4캔에 1만원하는 행사 상품 중 인기 가장 좋은 12종 상품이다.

 

더불어 CU는 기존 데일리샷의 '웰컴드링크 구독 서비스'도 함께 할 예정이다. '웰컴드링크 구독 서비스'는 매월 구독료 9900원으로 CU 캔맥주 3캔 구독과 제휴 된 펍이나 바를 이용 할 경우 매일 첫 잔은 무료로 제공받는 서비스다.

 

CU는 "캔맥주 구독 서비스를 만든 이유는 홈술족 및 오는 여름 맥주 성수기를 겨냥한 것이다"고 설명하며, "이번 구독 서비스는 편의점의 대표 행사인 '4캔=1만원' 맥주 행사보다 더 저렴하다"고 전했다.

 

실제 CU는 이번 달 1~16일까지의 맥주 매출이 지난 2월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 35.9%나 증가했다며, 개강하는 대학이 늘어나자 대학 인근 편의점의 맥주 매출이 41.8% 상승하고, 원룸촌 및 오피스텔 등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 매출도 38.9% 성장했다.

 

조성해 BGF리테일 이커머스팀장은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들이 CU의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성 기자 ckdtjd0367@naver.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