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드붓다 코리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과 세계평화를 위한 전시회

스포츠/여행/레저 / 이민석 / 2018-01-24 15:33:52
  • 카카오톡 보내기

 


▲ '제드 붓다(비취 부처님)-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과 세계평화 기원을 위한 전시회'가 27일 부산시 기장면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제드 붓다 코리아)

 


[서울=세계TV] 이민석 기자= '제드 붓다(비취 부처님)-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과 세계평화 기원을 위한 전시회'가 오는 27일 부산시 기장면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드붓다 코리아 위원회(위원장 취산스님)가 주관하고 나눔공동체(대표 류세영) 주최로 27일부터 2월 25일까지 30일간 부산 기장면 특설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제드붓다코리아 위원회는 "전 세계 120여 개 도시, 약 30만㎞ 이상을 순회한 비취 부처상을 5년 노력 끝에 남북 평화와 자비, 마음의 평화를 위해 한국으로 모셔 전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청옥의 비취 불상인 제드붓다는 이번 한국 순례 전시를 끝으로 호주 벤딩고에 있는 불탑에 영구 봉안될 예정이다. 

세계 비취 원석으로는 최대 불상으로 제드 붓다는 높이 2.7m, 무게 4톤, 약 2m의 높은 옥좌 위에 앉아 있는 형상으로 인도 마하보디 대탑의 부처상을 참고해 조성됐다.

전 세계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의 증명으로 성보로 인정받은 비취 불상은 티베트 불교의 큰 스승인 라마조파 린포체에 의해 4년 동안 조성됐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