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개최…'가상현실·홀로그램 수업' 체험
- 스포츠/여행/레저 / 유창희 / 2017-11-23 11:52:45

[서울=세계TV] 유창희 기자 =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모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교육부는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초·중·고등학교, 교육청, 교육관련 연구기관 등 217개 기관이 참가해 미래 교육에 대한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혁신을 위한 상상력, 교육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혁신교육 △진로·직업 △자유학기제 △미래교육 △융합교육 △교육복지 등 7개 분야의 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혁신교육 전시관에서는 체험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 주체가 자발적 노력으로 변화시켜 온 학교 교육의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미래교육 전시관에서는 디지털 교과서와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미래형 교수·학습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신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의 모습을 전망해 볼 수 있다.
교육부는 "이번 박람회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을 돌아보고 미래를 전망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