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웨스턴 뱁티스트신학교 아담 그린웨이 총장 사임

선교 / 최정은 / 2022-09-26 17:46:57
  • 카카오톡 보내기

Southwestern Seminary and Scarborough College의 총장이며 전도 및 변증학 교수인 Adam W. Greenway (사진 Christianpost) 

 

사우스 웨스턴 뱁티스트 신학교(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이사회는 지난 목요일 전 페이지 패터슨(Paige Patterson)이 해임된 후 3년 넘게 텍사스 포트워스에 있는 남침례교 신학교 총장을 역임한 아담 그린웨이(Adam Greenway)의 사임을 수락했다.
2019년 2월 신학교 이사회는 2018년 전 총장이 강간 혐의를 잘못 처리했다는 이유로 해임한 후 41살의 아담 그린웨이를 총장으로 선출했다. 그린웨이는 켄터키주 루이즈빌에 위치한 서든벱티스트 신학교의 빌리 그래함 학교의 학장을 역임한 경험이 있었다.

그린웨이 총장은 앞으로남침례교 국제선교위원회의 직책을 맡을 예정이며, 남침례교 지도자이자 학교 졸업생인 O.S. 호킨스가 사우스 웨스턴 신학교 총장 권한대행을 맡을 계획이다. 학교는 이사회는 10월 17~18일에 예정된 차기 회의에서 대통령 후보 추천 위원회를 임명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니 로버츠(Danny Roberts) 집행위원회 위원장은 그린웨이가 3년 반 넘게 모교에 봉사한 데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그는 "그린웨이 총장은 학자-목사들로 구성된 인상적인 교수진을 모았으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꾸준한 지도력을 제공하여 신학 교육의 전달 방식을 극적으로 변화시켰다"라고 전했다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