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오프닝] 즐거움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 선교 / 김산 기자 / 2022-08-10 13:44:56
세계투데이는 극동방송과 기사 제공 협약을 맺고 뉴스 제공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고, 교계 소식 전달을 통해 독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코너를 운영합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 |
▲사진= 극동방송 SNS 갈무리 |
10일 극동방송 <복음오프닝! - '오 해피데이'>에서 시편 100편 2절 말씀을 통해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진행자 박세나 PD는 방송에서 '즐거움은 하나님의 뜻'이라며 C.S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에 대해 소개했다.
스크루테이프의 편지에서는 고참 마귀가 신참 마귀에게 인간의 신앙을 어떻게 공격해야 하는지 대화를 통해 전략적으로 코칭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마귀들은 인간의 즐거움에 대해 즐거움은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하며, 욕망을 키우고 즐거움을 줄어들 수 있도록 만드는 게 마귀들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따르면 기쁨과 즐거움은 하나님의 방법이고, 욕망과 시기, 무기력, 허무 등은 마귀의 방법인 것이다.
방송에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원하는 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쁨으로 충만하고, 영혼의 깊은 곳을 비롯해 삶의 모든 영역에서 기쁨으로 가득 채우는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박 PD는 이를 위해 기쁨의 원천이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찬양과 기도, 말씀을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하 시편 100편 2절 전문>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세계투데이= 김산 기자 snae@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