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감리회, "이슬람은 경계, 무슬림은 사랑하라"

교단 / 유제린 기자 / 2021-05-06 10:48:55
  • 카카오톡 보내기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슬람연구원, 무슬림 선교 : 복음전도 기초과정 개강
▲ 무슬림 선교 : 복음전도 기초과정 포스터.
[세계투데이 = 유제린 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슬람연구원이 평범한 그리스도인이 이슬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의 이웃이 된 평범한 무슬림에게 복음을 나누고, 인도하는 전도 교육 ‘무슬림 선교 : 복음전도 기초과정’을 개강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초과정은 이달 15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것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슬람연구원 주관하고,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슬람대책위원회가 주최한다.

각 연회 이슬람대책위원, 각 선교훈련원 수강자, 이슬람권 선교 등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총 7개 강의로 구성됐다. 1강 왜 지금, 무슬림 전도인가, 2강 무슬림 알라의 존재와 속성(Quran & Hadith에 근거), 3강 무슬림 전도를 위한 이슬람 이해, 4강 무슬림에게 복음 전도 Ⅰ(Any3 전도 소개 및 사례), 5강 무슬림에게 복음 전도 Ⅱ(플랫폼 전도 소개 및 사례), 6강 국내 무슬림 선교 사역 사례 1,  7강 국내 무슬림 선교 사역 사례 2 등이다.
 

강사는 각국의 선교사들로 이뤄졌다. 중동 I국 마태(Matthew) 선교사, 호프(Hope)선교회 남경우 선교사, 서남아 P국 루시(Lucy) 선교사, 동남아 A국 한도꼬(Handoko) & 루이스(Lois) 선교사, 온누리교회 M센터 노규석 선교사, 평택 아가페 국제 교회 정갈렙 선교사 등이다.
 

한편, 무슬림은 이슬람교도를 말한다. 어의적으로는 알라(Allah)에 절대적으로 귀의한 자를 의미한다. 이슬람에는 회원의 명확한 교회조직이 없기 때문에 정확한 수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전세계에 약 13억명의 무슬림이 있다고 추정한다. 현재 무슬림의 90%는 순나파, 10%는 12 이슬람파에 속하지만 그 외에 극히 일부의 이바드파, 이스마일파 등의 소수파가 존재한다.

유제린 기자 wpfls1021@segyetodat.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