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로세계로, 미주 진출 예정…“교육 사업 파트너 모집”

라이프 / 최정은 기자 / 2021-11-24 09:52:51
  • 카카오톡 보내기
▲자료 = ㈜두뇌로세계로

‘두뇌로수학, ‘세종한글’ 등을 개발한 ㈜두뇌로세계로가 시카고 윈미디어그룹(WIN MEDIA GROUP)과 지난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미주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두뇌로세계로 관계자는 “향후 미국 전역의 한인교회에 있는 한글학교를 통해 ‘두뇌로수학’과 ‘세종한글’을 공급할 계획이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학교에는 무료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두뇌로세계로는 교육 소외자들이나 해외 봉사·선교 단체들에게 전문교사의 교육 없이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70여국에 난민 선교를 하는 기관과 협약을 맺고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센터에는 조건 없이 무료로 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두뇌로세계로는 유·초등학생 전문수학프로그램 ‘두뇌로수학’을 전국의 1000여 개 유아 및 초등교육기관에 공급해온 교육기업이다. 

 

‘두뇌로수학’은 오감을 활용한 다감각 교육 프로그램으로 숫자를 통해 두뇌를 자극해 계발을 돕는다. 이를 통해 다양성, 유창성, 창의성, 사고력 그리고 문제해결능력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수학적 원리를 쉽고 빠르게 개념화시키고 장기 기억으로 바꾸는 과정을 통해 학습의 성취감을 높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회사는 ‘두뇌로수학’, ‘두뇌로창의수놀이’, ‘두뇌로영재수학’, ‘K-Math’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두뇌로 교육망(DS Associates)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전문교육기관, 홈스쿨(홈코치), 원격화상교육 등 다양한 교육이 가능하고 회원들의 필요와 특성에 맞게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K-Math’는 개념, 창의적 사고, 나아가 수학교과역량을 강화해 전문수학교사가 없어도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K-Math’는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K-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두뇌로세계로 측은 “미주 진출을 계기로 ‘두뇌로수학’과 ‘세종한글’을 함께 사업할 미주본부와 지사를 모집 중”이라며 “누구나 본사에서 운영하는 두뇌로수학 전문지도사과정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전문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교육센터나 지부를 가입해 전문 교육사업을 진행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최정은 기자 vamicake@segyetoday.com

[ⓒ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